기사상세페이지

남양주시, 청소년 경찰학교 제1회 하계 과학수사 캠프 개최

기사입력 2019.08.05 23: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남양주시, 청소년 경찰학교 제1회 하계 과학수사 캠프 개최 


    [한국풍수신문] 남양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과(서장 이성재)는,여름방학을 맞아 화도읍 소재 청소년 경찰학교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과학수사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학수사 캠프는 경찰의 과학수사와 연관된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적인 원리를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경찰관이라는 진로에 대해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계획하였다.

        

    8월 5일(월)을 시작으로 6일(화), 12일(월), 13일(화) 총 4일간 진행하며, 지난 7월 21일부터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네이버 밴드와 유선전화를 통해 선착순 접수를 공고한 결과, 일주일 만에 총 모집인원인 120명을 성황리에 접수 마감 하였다.

        

    강사진은 남양주署 청소년 경찰학교 담당자(SPO) 2명, 관내 중학교 과학교사 3명, (社)나눔과 꿈 소속 영어강사 1명으로 구성하여, 협업을 통한 프로그램 진행에 더욱 기대가 된다.

     

    또한 진행에 필요한 각종 용품들은 이화여대 학교폭력예방 연구소의 예산을 지원받아 자체 구비하였으며 교육 프로그램은 ▲잠재지문 찾기 ▲크로마토그래피 ▲족적전사 ▲혈흔증강 반응 등 범죄수사에 활용되는 과학수사 기법을 다양한 이론과 실험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재미있고 유익한 기회를 마련하였다.

        

    한편, 이성재 남양주경찰서장은“여름 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경찰활동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높아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한 여성청소년과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유익한 활동을 부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