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국도로공사,23일(금)부터 전국 GS25 편의점에서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납부 차량번호와 본인확인 만으로 미납금 조회 및 현금…

기사입력 2019.08.22 00: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고속도로 이용고객을 위한 ‘하이패스센터 대행 편의점’생긴다

    23일(금)부터 전국 GS25 편의점에서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납부 차량번호와 본인확인 만으로 미납금 조회 및 현금·카드 결제 가능

    하이패스 단말기 판매종류 확대 및 단말기 A/S 접수도 가능 도공, 우수 편의점 500곳 ‘하이패스센터 대행 편의점’으로 인증


    [한국풍수신문]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는 23일(금)부터 전국 1만 3천여 곳의 GS25 편의점에서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해져, 기존 단말기 구매·A/S 등과 함께 하이패스 관련 종합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본인확인을 거치면 차량번호로 고속도로 미납통행료가 조회되고, 미납금이 있을 경우 현금이나 카드로 즉시 납부할 수 있다.

    하이패스 단말기는 GS25 편의점 8천여 곳*에서 판매중이며, 올 1월부터 단말기 모델을 1종류에서 유선, 무선, 룸미러형태 등 4종류로 늘려 고객의 선택권을 확대했다.

    단말기 취급점 조회 사이트 : http://115.92.68.252/gs25_hipass.php


    편의점 판매 단말기(4종)의 경우 편의점 택배를 활용한 A/S접수도 가능한데 편의점에서 단말기 제조사로 택배를 발송하면, 수리 후 다시 거주지로 보내주고, 1년 미만의 단말기는 택배비가 무료다.

     

    한국도로공사는 현재 전국에서 운영중인 20개 하이패스센터의 업무를 편의점에서도 할 수 있도록 하이패스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GS25 편의점 중 우수지점 500곳을 선정해 ‘하이패스센터 대행 편의점’으로 인증하고 현판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한국도로공사와 GS리테일은 20일(화) 미납통행료 조회·납부, 하이패스센터 대행 편의점 선정 등의 내용을 담은 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다양한 하이패스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