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조광한 남양주시장, 영농철 맞아 풍년 기원 모내기 시연

기사입력 2021.05.19 00: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조광한 남양주시장, 영농철 맞아 풍년 기원 모내기 시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 격려하며 풍년 농사 기원 


    [한국풍수신문]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18일 조안면 시우리에서 풍년을 기원하는 모내기 작업에 직접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남양주시쌀연구회(회장 신영수) 회원과 지역 농업인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제 사용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조광한 시장은 시의 대표적인 품종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참드림(경기5호) 품종을 모내기하며 친환경 재배법을 소개했다.


    조 시장은 “코로나19를 이겨 내고 웃는 일만 가득한 풍년 농사가 되기를 기원한다.”라며 “벼 우수 품종 공급, 못자리용 상토, 왕우렁이 지원, 드론 방제 등 소득 안정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기술 지도에 힘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조 시장은 모내기 시연을 마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격려하며 애로 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한편, 이번에 모내기한 참드림은 병해충에 강하고 맛과 수량이 높은 국내 육성 품종으로, 모내기 시연에서 우렁이 농법으로 생산한 친환경 인증벼는 관내 학교 급식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