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15차 아시아물위원회 이사회, 인도네시아에서 열려

기사입력 2022.03.14 00: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15차 아시아물위원회 이사회, 인도네시아에서 열려


    [한국풍수신문]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인도네시아 라부안 바조에서 개최된 제15차 아시아물위원회(Asia Water Council, AWC) 이사회에 참석한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사진 왼쪽에서 8번째)과 참석자들. 아시아물위원회(Asia Water Council, AWC)는   


    아시아 물 이슈를 전 세계에 확산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우리 정부 주도로 2016년에 설립한 아시아 최대 물 분야 협력기구다. 현재 27개국 147개 회원기관이 참여 중이며 박재현 사장이 아시아물위원회 회장을 맡고 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20개국의 이사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하여 총 17개의 안건이 다루어졌다. 구체적으로는 신규 회원가입, 제9차 세계물포럼 참여, AWC 2030 발전전략 발표 및 제2차 아시아국제물주간의 주요 프로그램을 공유하였다. 


    이 외에도 수원국이 직접 요청한 물 문제 해결을 위한 타당성 조사, 종합계획 수립(마스터 플랜) 등을 지원하는 2022년 워터 프로젝트 실행을 승인하고, 그간의 OECD, UNDP 협력사업의 추진현황 등을 공유하였다. 


    한편, AWC 2030 비전 및 발전전략 연구 결과 공유를 통해 AWC가 아시아를 너머 세계적인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기여하기 위한 보다 발전적 방안이 논의됐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