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알칼리수! 어떻게 좋은 거야?

기사입력 2019.01.18 20: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국풍수신문] 미네랄이 풍부한 물, 일명 알칼리수가 우리 몸에 좋다는 얘기 정말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그런데 정작 자세히 알고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은데요! 알칼리수가 대체 뭐기에, 그리고 어떻게 좋기에 사람들은 모두 ‘알칼리수’에 열광하는 것일까요? K-water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알칼리수란?

     

    알칼리수란 물을 전기분해해서 생기는 PH 7.5~10의 알칼리성을 띤 물로, 칼슘·마그네슘·칼륨 등의 양이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알칼리수의 효능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하거나 하면 우리 몸에서는 활성산소라는 것이 만들어지는데요. 활성산소는 노화를 진행시키고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등 부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알칼리수가 바로 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게다가 알칼리수는 빠른 흡수력과 환원작용을 돕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이런 사람은 피하세요!

     

    그러나 세상에 만병통치약은 없는 법이죠. 모든 사람들에게 100% 득이 될 수는 없는 법! 간혹 알칼리수를 마시다가 위장에 자극을 겪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PH농도가 다소 높아 위산을 중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어린이나 노인같이 위산이 없거나 몸의 균형이 깨져있는 사람에게는 불균형을 초래할 수도 있다는 거. 또한 알칼리수는 음식과 함께 마시면 소화액을 중화시켜 소화에 방해가 되므로 식사 전후 30분 동안은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몸에 아무리 좋은 약이라도 과도하게 먹으면 독이 되고, 잘 알지 못하고 먹으면 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게 마련입니다. 무조건 좋다고 해서 좋다할 것이 아니라, 무엇이 어떻게 나에게 좋은 것인지를 알고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출처 : K-wate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