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양주시,양주덕산초등학교 생명을 살리는 4분의 기적

기사입력 2019.06.18 23: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생명을 살리는 4분의 기적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CPR) 학생, 학부모, 교직원 연수 

    ◦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과 심폐소생술(CPR) 연수를 실시함.


    [한국풍수신문] 양주시,양주덕산초등학교(교장 이홍범)는 6월 14일, 5학년 학생 65명을 각 교실에서, 6월 10일,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4학년 1반 학급에서, 5월 29일, 교직원 41명을 대상으로 다목적관에서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연수를 실시하였다.

     

    보건교사인 안현숙 강사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응급상황 시, 최초 발견자가 심폐소생술을 실시할 수 있어야 골든타임인 4분의 기적을 이룰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과 심폐소생술(CPR) 연수를 실시하였다. 

     

    먼저 학교 내에서 일어난 사례 공유, 골든타임인 4분 이내에 최초 발견자가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을 때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필요성,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후에 심폐소생술 애니와 교육용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사용해 몸에 익숙할 때까지 직접 실습을 하였다.

     

    이번 연수는 실습 위주의 연수로, 참여한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적극적인 자세로 실습에 임하여 위급 상황이 닥쳤을 때 당황하지 않고 침착한 대처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