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남양주시새마을회‘사랑의 열무김치 나누기’로 이웃사랑 실천

기사입력 2019.05.31 23: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남양주시새마을회‘사랑의 열무김치 나누기’로 이웃사랑 실천

     

    [한국풍수신문] 남양주시새마을회(회장 전기성)는 지난 28일 남양주시마을공동회관에서 경기도 지방보조금사업인 「홀몸어르신 돌봄사업」의 일환으로‘사랑의 열무김치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특히 시협의회(회장 이진헌)와 시부녀회(회장 라성란)가 공동 주관하여 열무 500단과 얼갈이 500단으로 열무김치 800통을 담가 지역 내 홀몸노인, 소년소녀가장, 차상위계층, 복지시설과 불우이웃 등에 전달했다. 

     

    남양주시새마을회는 겨울철에 집중되는 이웃사랑 나눔행사를 보완하기 위해 김장 이후 김치가 부족한 시기를 고려하여 매년 계절 김치인 열무김치 나누기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대신하여 부인 김정희여사가 참석하여 새마을회원들과 함께 나눔행사에 힘을 보탰으며, 신민철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원, 새마을지도자남양주시협의회, 남양주시새마을부녀회 회원 150여명이 모여 직접 열무와 얼갈이 등 재료들을 다듬고 손질하여 먹음직스러운 열무김치를 담갔다. 

     

    한편, 전기성 남양주시새마을회장은 “가정의 달인 5월에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다시금 돌아보고 그분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고민하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과 배려로 지역 내에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등 지역복지를 위해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