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양대학교, 동양술수문화[풍수] 대토론회

기사입력 2020.02.17 22: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양대학교 동양술수문화 대토론회


    [한국풍수신문]  한양대 “풍수대토론회”는 금년부터 풍수를 넘어서 인접 분야를 포괄하는 동양술수문화 전반에 걸친 논의의 장으로 확대되었습니다. 

     

    특히 2019년 가을 한양대 융합산업대학원 과정에 풍수와 명리를 전공하는 “동양문화학과”가 개설, 운영되면서 그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이에 따라 기존의 “풍수대토론회”를 “동양술수문화 대토론회”로 그 명칭을 바꾸었습니다. 


    재학생들의 연구력을 증진 시키고 자신감을 높이기 위하여 발표자의 범주 역시 확대 요구가 있어 재학생 발표 시간을 추가하였습니다. 

     

    대토론회의 전체 구성을 1, 2부로 나누어 1부에서는 재학생 중심의 과제 발표를 하고, 2부에서는 교수급 전문 연구자가 자신의 연구 성과를 소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박사과정 1명과 석사과정 7명이 한 학기 동안 강의를 들으며 관심을 갖고 본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여 1부 재학생 발표를 하고, 2부 전문가 발표에서는 풍수와 명리에서 각각 3분씩을 초청하여 최근의 심도 있는 연구 결과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편, 관계자는 처음 개최되는 “동양술수문화 대토론회”에 관심 있는 학생 및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진지한 토론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한다.


    일자 : 2020년 2월 22일(토) 오전 10시-오후 6시


    장소 : 한양대학교 박물관 2층 강희성 세미나실(서울캠퍼스)


    ※ 풍수나 명리에 관심있는 분은 누구나 참관 가능하며, 회비는 없다고 말합니다. 

     

    문의 : 박정해 교수(010-3211-9297)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