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동구,도시텃밭 현장농부학교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0.03.02 23: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0년 상반기 도시텃밭 현장농부학교 참여자 모집

    강동구 도시농업포털사이트 통해 참여자 모집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초보 농부들을 위한 농사 교육, 3월 31일 개강


    [한국풍수신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여 도시에서도 쉽게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돕는 도시텃밭 현장농부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


    「도시텃밭 현장농부학교」는 2011년부터 시작되어 초보 농부들 341명을 배출한 도시농업 특화 프로그램으로 처음 농사를 접해보는 구민들에게 도시농업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웃과 소통하는 공동체의식과 자연생태계에 대한 인식 제고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속가능한 도시농업을 지향하도록 돕고 있다. 

      

    학교는 3월 31일부터 6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고덕 파믹스센터 대강당(고덕로 314)에서 진행하며 주민 25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참여자간 자연스러운 소통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텃밭 만들기부터 씨앗 파종, 작물재배법, 해충관리, 바른 먹거리 탐구 등 초보 농부들이 농사를 짓는데 필요한 내용들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도시텃밭 현장농부학교」 에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강동구 도시농업포털사이트(http://www.gangdong.go.kr/cityfarm)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다만, 올해 상반기에는 공동체 텃밭 공사로 인하여 교육프로그램에서 실습은 진행하지 않고,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하여 일정이 변경 또는 취소 될 수 있다.

      

    교육 참가 및 프로그램 안내 등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동구청 도시농업과(☎02-3425-6545)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