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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밤하늘, 소원풍등으로 세계인과 ‘공유’
대구시와 대구관광뷰로는 오는 5월 19일 두류야구장에서 진행될 ‘소원풍등 날리기’ 콘텐츠를 활용해 대구 특화 관광상품 개발 및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대구시와 대구관광뷰로는 오는 5월 19일 두류야구장에서 진행될 ‘소원풍등 날리기’ 콘텐츠를 활용해 대구 특화 관광상품 개발 및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 ‘소원풍등 날리기’ 행사는 부처님 오신 날을 봉축하는 ‘달구벌 관등놀이’의 부대행사로 2014년에 시작됐다. 매해 오색 찬란한 풍등이 대구의 밤하늘을 수놓는 장관이 SNS를 통해 퍼져 어느덧 대구를 대표하는 축제로 부상했다.
○ 올해 ‘소원풍등 날리기’에서 대구시와 대구불교총연합회는 행사장 내 400여석 규모의 외국인 관광객 전용 소원풍등 날리기 구역을 운영하기로 했다. 대구관광뷰로는 ‘소원풍등 날리기 관광상품 개발 및 운영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 마케팅에 나선다.
○ 대구시와 관광뷰로는 ‘소원풍등 날리기’를 해외에 집중 홍보해 대구관광 인지도를 높이고, 대구 관광이 잠재된 외국인들에게 여행 동기를 심어주기 위해 주요 국가별 여행작가, 파워블로거, 인플루언서 등 관광영향력자를 활용한 관광홍보 지원을 할 계획이다. 또한 2019년 풍등상품 개발을 위해 방한 관광상품을 취급하는 현지여행사 팸투어를 동시에 추진할 예정이다.
○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국내에 유일한 대구만의 대표 관광상품으로 거듭나고 있는 ‘소원풍등 날리기’를 시작으로, ‘컬러풀대구페스티벌’, ‘대구치맥페스티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등 대구 대표 축제의 관광상품화를 통해 대구를 해외에 널리 알리고 해외 관광객 유치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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