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카드뉴스] 창원특례시, 환경의 날 기념 민 ‧ 관협력 환경보전활동 전개

기사입력 2023.06.05 23: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목을-입력해주세요_-001 - 2023-06-05T233701.552.png

    (창원특례시 = 제공)

     

    창원특례시, 환경의 날 기념 민 ‧ 관협력 환경보전활동 전개


    [한국풍수신문] 창원특례시는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민‧관협력 환경보전활동의 일환으로 산호천 일대에서 수질 개선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고 5일 밝혔다.


    창원시와 (사)동마산 청년회의소 민‧관협력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 윤한홍 국회의원, 동마산 청년회의소 회원과 시민 등 300여 명이 함께했으며, 산호천 상류부에 미꾸라지를 방류하여 생태하천 복원 증진을 도모하고 산호천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힘썼다.


    특히 "미꾸라지 한 마리는 1천마리 이상의 깔따구와 모기 유충 등을 잡아먹어 친환경적인 해충 방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하천 바닥을 파고드는 습성이 있어 하천에 산소를 공급하여 수질 개선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산호천 수질개선의 효과가 더 기대되고 있다.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은 "지속적인 자연 친화적 방제로 환경보호와 쾌적한 생태환경 조성을 위한 하천 수질 개선에 더욱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살리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모든 활동에 있어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활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