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다산의 청렴, 남양주에서 꽃피우도록’

기사입력 2018.04.10 22: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남양주 청렴윤리 확립의 해 선포

     

     남양주시(시장 이석우)

     

    ‘다산의 청렴, 남양주에서 꽃피우도록’

    남양주 청렴윤리 확립의 해 선포

     

     

    [한국풍수신문] 다산 정약용 선생 해배(유배에서 풀려남) 및 목민심서 저술 200주년을 맞아 남양주시(시장 이석우) 10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공직자와 시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윤리 확립의 해를 선포했다.

     이날 선포식은 청렴도 향상 대책보고 및 합창, 샌드아트 라이브 등 기념 공연을 시작으로 공직자 대표 및 시민대표의 청렴윤리 선언문 낭독 후 이석우 남양주 시장이 다산의 청렴, 남양주에서 꽃피우도록을 주제로 청렴윤리의 확립의 해 선포를 했고, 마지막으로 참석 공직자를 대상으로 최근 개정된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에 대한 내용을 연계한 청렴인식 함양 교육을 실시했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청렴은 공직자와 정치인의 제1덕목이며, 청렴이 곧 국가의 번영과 국민의 행복으로 직결된다. 청렴이라는 고귀한 가치를 통해 더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 제공과 시민행복을 구현해야 한다.”라며, “오늘의 남양주가 있게 한 67만 시민과 1.900여명의 공직자의 역량으로 다산의 청렴을 남양주에서 꽃피우자고 강조했다.

     남양주시는 (the) 청렴한 남양주구현을 위한 청렴도 원인분석 및 시책개발, 취약분야 집중개, 인식전환 및 조직문화 개선, 반부패 인프라 공고화 등 4가지 분야 24개 청렴시책을 발표했고, 이를 적극 운영하여 청렴도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