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고양특례시, 2023 대한민국독서대전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대한민국 독서대전 시민이 직접 만든다”

기사입력 2023.02.14 22: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main (17).jpg

    (고양특례시 = 제공)

     

    고양특례시, 2023 대한민국독서대전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대한민국 독서대전 시민이 직접 만든다”


    [한국풍수신문] 고양특례시가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이 오는 9월 열리는 독서대전의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공모전은 전국 최대 규모의 독서문화축제인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전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축제로 만들기 위해 진행된다.


    시는 공모전을 통해 독서대전 본행사에 활용할 콘텐츠 및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독서대전의 비전인 ‘책의 도시 고양’과 슬로건 ‘읽는 사이에(변화하는 나, 성장하는 우리)’를 담아낼 수 있는 강연, 체험, 공연, 전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아이디어 응모는 2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할 수 있다. 전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전 홍보 포스터의 큐알(QR)코드를 통해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9월 1일 ~ 3일에 개최되는‘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본 행사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심사를 통해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등 총 6편의 우수 제안서를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30만원, 20만원, 1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결과 발표는 5월 2일 독서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올해는 독서대전이 10주년이 되는 해다. 10주년을 맞는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고양시에서 열리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 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되어 뜻깊은 독서대전이 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를 기념해 연중 독서활성화 프로그램 운영한다. 오는 3월 22일 책의 도시 선포식을 거쳐 9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3일간 호수공원 일원에서 본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뉴스종합

    뉴스종합

    탐방

    탐방

    산업 / 유통

    산업 / 유통

    생활 / 사회

    생활 / 사회

    문화 / 전통

    문화 / 전통

    풍수/명리/관상/주역

    풍수/명리/관상/주역

    물 이야기

    물 이야기

    지역문화축제/풍수여행

    지역문화축제/풍수여행

    오피니언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