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카드뉴스] 평창군,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지역자율방재단 교육 및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4.03.12 23: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AS8410.png

    (평창군 = 제공)

     

    평창군,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지역자율방재단 교육 및 간담회 개최


    [한국풍수신문] 평창군은 군청 지하 1층 재난상황실에서 오현웅 건설과장과 이화진 자율방재단장을 비롯한 읍면 자율방재단 대표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자율방재단 활동에 따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 및 간담회는 평창군 지역자율방재단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재활동을 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자율방재단의 임무와 역할에 대한 교육과 함께 평창군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주요 추진 대책 및 24년 여름철 대비 협조사항 전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사본 -ASAAD2.png

     

    평창군 지역자율방재단은 자율방재단원과 재난통신지원단, 수상안전구조대 등 총 9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종 재난, 재해, 비상사태 발생 시 주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풍수해 및 폭설 등 재해관련 사전예찰활동, 재난 발생 시 주민대피 안내 및 응급복구지원 등의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이화진 자율방재단장은"올해에도 자연재해로 인한 인명피해와 재산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방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며 "지역의 자연재난에 대비하고 복구하기 위해 언제든 군민과 함께하겠다.”라고 말했다.


    오현웅 건설과장은"평창군민의 안전을 위해 솔선수범하여 봉사해주시는 방재단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이번 교육 및 간담회를 통해 평창군 자율방재단의 역량과 결속력을 강화하고 자율방재단 활동이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종합

    뉴스종합

    탐방

    탐방

    산업 / 유통

    산업 / 유통

    생활 / 사회

    생활 / 사회

    문화 / 전통

    문화 / 전통

    풍수/명리/관상/주역

    풍수/명리/관상/주역

    물 이야기

    물 이야기

    지역문화축제/풍수여행

    지역문화축제/풍수여행

    오피니언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