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풍수연재] 장원기교수, 옥수진경(玉髓眞經) 해설(解說) 풍수 연재 100회

기사입력 2024.04.03 00: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제목을-입력해주세요_-040.png

    (한국풍수신문)


    [한국풍수신문] 장원기교수, 옥수진경(玉髓眞經) 해설(解說) 풍수 연재 100회

     

    8) 토목금(土木金)의 조화에토(土)가 변목(變木)후 토(土)가 없어 문(文)으로 귀(貴)가 가능하나 불현(不顯)하고 불수(不壽)한 터

       

    사본 -제목을-입력해주세요_-040.png

       

    【1】 토(土)가 낙(落)하여 소개(小蓋)가 되니 치부(致富)가 가능하나 목(木)이 소비하니 토(土)가 후부 할 수 없게 된다. 【2】 목(木)은 매마른 땅에서는 왕(旺)하지 못하고 혈(穴)이 편(偏)하여 치우쳐 추(醜)하면 문(文)으로 귀(貴)는 가능하나 드러나지 못하고 장수하지 못한다.

     

    ☞ 이처럼 토(土)가 주(主)가 되고 목(木)이 객(客)이 되면 목(木)이 주(主) 인 토(土)를 이기니 조화가 이미 역(逆)으로 토(土)가 소모한다. 토(土)가 극(剋)을 받으니 기(氣)가 없다 ☞ 그러므로 목(木)이 전(傳)하면 더욱 약(弱)하여 부족(不足)한 기(氣)가 되니 단정한 혈(穴)이 되지 못한다.

     

    ☞ 그러므로 나오는 사람이 비록 문(文)이라도 대귀(大貴)가 되지 못하니 마침내 청귀함이 빈(貧)하고 수명이 오래 가지 못한다. 대개 조화(造化)가 넘어지면 극해(剋害)하니 기(氣)가 없는 것이 그것이다.

     

    만약 목(木)이 주(主)가 되고 중간에 토(土)를 얻어서 목(木)을 기르면 즉 목(木)은 왕(旺)하여 전(傳)하여 터에 이르러 반드시 아름답고 나오는 사람이 반드시 귀(貴)하다. 토(土)에서 목혈(木穴)이 나오면 진실로 조화(造化)에 무해(無害)하다.

     

    단 변(變)한 후에 다시 토(土)있어 목(木)을 기르면 토(土)가 줄어들지 않아 목(木)이 성(盛)하게 된다. 그러나 지금 목(木)으로 변(變)한 후에 토(土)가 없으니 무리의 목(木)을 기르지 못한다. 그러므로 조화가 무너졌기 때문에 토기(土氣)가 부족한 것이다.

     

     

     

    뉴스종합

    뉴스종합

    탐방

    탐방

    산업 / 유통

    산업 / 유통

    생활 / 사회

    생활 / 사회

    문화 / 전통

    문화 / 전통

    풍수/명리/관상/주역

    풍수/명리/관상/주역

    물 이야기

    물 이야기

    지역문화축제/풍수여행

    지역문화축제/풍수여행

    오피니언

    오피니언

    backward top home